본문 바로가기

꽃피당

제주 성산 맛집 흑돼지 이베리코

반응형

제주 성산 맛집 흑돼지 이베리코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는 했지만 아직 여행지로 많이 소문나지 않은 곳 중에 성산 오조리가 있습니다. 이곳이 드라마 공항가는길? 그런 드라마 촬영지였다고 하는데 저는 본 적은 없는 드라마입니다. 성산일출봉이 정면으로 보이는 마을이고 옆에 포구와 오르기 쉬운 식산봉까지 있어 동네의 풍경이 참 아담하고 정겹습니다. 


제주 성산 맛집 흑돼지가 맛있는 식당, 여기에 3대 진미라는 이베리코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오조로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오조리에 위치하고 있고 도로명이 오조로라서 식당이름이 오조로 식당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오조로 식당은

건물이 으리으리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세련되어서

어떤 연령대의 제주도 여행이더라도

잘 어울릴만한 제주 성산 맛집입니다.



야외에서 바라본 풍경인데 성산일출봉이 보입니다. 제가 구도를 잘못 잡아서 사진을 찍어서 그렇지 식당이나 외부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성산일출봉과 식산봉이 다 보입니다. 아마 이건 외부 테라스 때문에 찍은 것 같은데요 여름이라면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정말 끝내주는 제주 흑돼지 맛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왼쪽으로 보이는 것이

식산봉이에요




실내 인테리어는 군더더기 없이 정말 깔끔하게 빠져있습니다. 제주 식당이나 카페들 중에 노키즈존이 많은데요 여기는 아이들 놀이방도 아주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주 성산 맛집 흑돼지 이베리코 맛있는 오로조 식당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로 131

매일 11:00 - 22:00

매주 목요일 휴무


이베리코 늑간살 : 16000원

오조로세트A : 29,000원

오조로세트B : 31,000원

기성호세트A : 29,000원



제주 성산 맛집으로 찾아간 이유는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가 좋아서 저도 성산 맛집을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메뉴와 가격은 위에 첨부한 사진으로 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산 흑돼지 오겹살 삼겹살 , 전복, 갈치조림 ,구이를 함께 드실 수 있는 성산 맛집으로 첫해가 닿는 마을이 성산읍 오조리죠. 


갈치조림이나 구이를 드실 경우 2인이상 판매되는 흑돼지오겹살이나 이베리코 구이를  1인분도 판매를 하니까 갈치구이나 갈치조림과 함께 흑돼지, 이베리코흑돼지 등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세트 중에 기성호 세트라는 것이 있던데 식당을 운영하는 분 아버님이 운영하는 배 이름이 기성호라고 합니다. 이 기성호를 타고 가서 갈치 등을 직접 잡아오는 것이고 그래서 이곳의 해산물은 두말할 필요도 없이 수준급으로 신선합니다.



기본 반찬이 깔리는데요




저희가 주문한 것은 이베리코 흑돼지 2인입니다. 2인 가격은 58000원으로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이베리코, 활전복, 우럭튀김, 해물뚝배기, 전복죽이나 볶음우동이 나옵니다. 언뜻 보면 코스요리처럼 나오는 건데요 전복죽이나 볶음우동은 모두 주는 것이 아니라 1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볶음우동으로 선택했습니다.





일단

반찬이 하나하나

정말 맛이

으뜸이었습니다.

간도 잘 맞고

야채도 신선해요.



이베리코 늑간살인데 사장님이 다 구워주고 뒤집어 주고 잘라주고 다 해주십니다. 이베리코는 세계 4대 진미라고 하더군요.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라서 돼지고기의 상위 클래스를 이베리코라고 합니다. 물론 제주에는 이베리코가 없습니다. 제주 돼지고기하면 흑돼지죠. 그렇다면 이베리코는 어디 고기냐?



스페인 나오는 흑돼지가 이베리코라고 합니다. 제주의 깨끗한 공기와 물로 자란 제주 흑돼지도 맛이 좋지만 사실 제주 흑돼지는 예전의 흑돼지가 아닙니다. 제주 토종 흑돼지와 백돼지를 교미시킨 잡종이죠. 그래서 세계 최고의 상위급 돼지고기는 이베리코로 유럽 지중해에서 키워내는 돼지, 자연 방목으로 키우면서 올리브를 먹고 자란다고 하더군요.




제주 성산 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이베리코는 스페인산이랍니다. 



스페인의 돼지 품종으로 스페인 이베리아 반도에서 생산되어서 이베리코 흑돼지라고 부른답니다. 긴 머리와 긴 코, 길고 좁은 귀, 검은색 가죽과 검은색 발톱이 특징이고 이베리코 돼지 범주에는 이베리코와 두록과의 교잡종이 존재하는데, 교잡종의 경우 검은색 피부 외에도 다른 피부색도 있다고 해요.

 

이베리코는 사육 기간과 방식, 먹이에 따라 최고 등급인 '베요타(bellota)' / 중간 등급인 '세보 데 캄포(cebo de campo)' / 하위 등급인 '세보(cebo)'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베요타의 경우 목초지에서 자연 방목으로 사육합니다. 



추가로 나오는 우럭튀김


소스가 돈가스 소스같아요

비린내 없이

정말 간만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버터를 녹여서

전복구이도 해주시구요



살이 촉촉하고

옥돔구이는 저는 별로더라구요

그런데 우럭 튀김은

정말 별미입니다.





먹기 좋도록 다 손질해주셔서

이게 저희는 먹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전복구이는 다른 곳에서도 

먹어본 적이 있는데

여기 전복이 정말 실하더라구요.


그동안 먹은 전복 중 최고였던

제주 성산 맛집입니다.



그동안 제주 성산 맛집을 갔을 때

서비스로 나온 생선구이는

쳐다도 안 봤는데

오조로 식당 우럭구이는

상상이상입니다.



전복도 버터구이라서

정말 고소하고

식감도 부드러웠어요.



우럭튀김





이것도 기본으로 나오는

해물뚝배기


다 맛있어요 여기는



기본 메뉴인

볶음 우동



처음에는 제주 흑돼지 맛집으로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이베리코가 나오면서 볶음 우동에, 우럭튀김에, 해물뚝배기까지 나오니까 가격만큼의 상차림이고 기대 이상의 맛을 보여준다고 생각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고 방문했을 때 실망했던 적도 많았지만 여기는 성산 맛집으로 대성공입니다.



해물뚝배기


딱새우, 꽃게, 홍합, 다른 조개 종류도

많았어요.



조갯살 듬뿍 들어간

볶음 우동은

꼭 스파게티를 먹는 것 같았죠.




이베리코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살이 완전 촘촘하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씹는 식감이 그렇게 좋다는 평가가 있었나봐요. 처음으로 이베리코 흑돼지를 먹어봤는데 사실 제주 흑돼지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입맛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것 같아요.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이베리코는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미각이 눈뜨는 느낌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장이 아닌

소금에 찍어먹는 게

더 맛있습니다.



제주 흑돼지 맛집이나 성산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오조로 식당. 무엇보다 배를 직접 가지고 생선을 낚아오는 곳이라 해산물 신선한 것은 다른 식당과 비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 넓고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성산일출봉과 식산봉이 보여 뷰도 빠지지 않습니다. 친절하셨고 하나하나 다 손질해주셔서 먹기만 하면 된다는 것도 대접받는 기분이라 행복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