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충무김밥 맛집 - 원조 엄마손 충무김밥
통영 맛집 추천에서 1위라면 충무김밥이겠죠. 그리고 주전부리로 먹을 수 있는 꿀빵도 인기가 많습니다. 통영다찌였나? 전에는 그것도 먹어보긴 했지만 일반 횟집에서 먹는 것과 큰 차이도 없었구요 굴 제철이 좀 지난 시기에 다찌집을 갔다가 장염으로 고생한 적이 있어 호감으로 남지도 않았습니다.
통영 충무김밥 맛집은 통영을 갈 때마다 들렀는데 그동안은 크게 매력을 못 느꼈다가 이번에 먹어본 곳에서 드디어 충무김밥의 참맛을 본 것 같습니다. 여긴 정말 맛있더라구요.
원조 엄마손 충무김밥
매일 00:00 - 24:00
찾아라맛있는TV 713회16.03.19. 충무김밥
충무김밥 : 5500원
특미김밥 2인이상 : 8,000원
사실 가격은 별 의미가 없는데요 통영 충무김밥 가격들이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이곳이 1박 2일에 나왔다는 것은 몰랐었고 통영 충무김밥 맛집을 찾으려고 여러 블로그를 보았습니다. 광고 말고 본인이 직접 먹고 쓴 글들만 골라서 읽는데 어떤 분이 뚜벅이 여행을 왔다가 갔는데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찾아간 곳이 원조 엄마손 충무김밥이었습니다.
가게에 들어와보니
1박 2일 통영맛집이었네요.
가격이고요
지금은 특미김밥만 8000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냥 김밥은 5500원이고요.
특미김밥은 김치, 어묵, 오징어, 호래기
등 반찬과 함께 여러가지가 나오는 거고
그냥 충무김밥은
김치, 어묵, 오징어만 나와요.
저희는 특미김밥으로 2인분 주문
제가 먹을 때는 1인 7000원이었고
지금은 8000원으로 올랐어요.
가게 내부
가게 내부입니다. 밖으로 강구항이 바로 보여요
뷰는 나름 괜찮습니다.
음식은 엄청 빨리 나와요.
통영 충무김밥 2인분
호래기
어묵과 오징어
김치
원조 엄마손 충무김밥 특미김밥입니다. 이때 뭐가 하나가 더 나왔어야했는데 산란기라서 잡으면 안 된다고 그랬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 반찬이 못나온다고 다른 반찬을 더 주셨습니다.
국도 나왔구요
통영 충무김밥 맛집 추천 원조 엄마손 충무김밥은 통영에 2곳이 있더라구요. 제가 방문한 강구항에 있는 곳이 본점입니다. 이곳은 TV 프로그램 ‘1박 2일’에도 소개될 만큼 통영 충무김밥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가 좋은 곳이에요. 전에는 다른 곳에서 먹어봤지만 김밥 옆에 나오는 반찬들이 정말 맛이 없었거든요.
아삭한 무김치와 참기름이 더해져 고소한 맛이 인상적인 오징어무침, 그리고 통영산 김으로 양념 없이 깔끔하게 맛을 낸 김밥을 이쑤시개에 줄줄이 꽂아 한 입에 넣는 순간 그 맛에 놀란다는 말이 있는데 여기는 진짜 맛이 좋았어요.
통영 충무김밥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서 여기는 택배로 주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택배는 5인분 이상일 때만 가능하다고 해요. 저도 그맛이 생각나서 택배로 주문해서 먹고 싶을 정도입니다. 통영 충무김밥 택배는 5인분 이상은 택배비가 있고 10인 분 이상일 때는 무료 배송이 된다고 해요.
다른 통영 충무김밥에서는 굉장히 심심하다고 느껴졌고 아니 왜 이걸 돈주고 먹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원조 엄마손 충무김밥을 먹은 뒤로 생각이 확 바뀌었습니다. 여기는 김치도 진짜 맛있고 맛이 잘 들어있어요. 적당하게 시큼해서 라면이랑 같이 먹고 싶은 생각도 들었구요.
이곳에서 먹고 나니 사람들이 왜 통영 충무김밥을 좋아하는지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다음에 통영 여행을 가면 충무김밥은 또 이곳에서 먹을 생각입니다.